구례에서 쌍계사로 향하는 길, 어제 비가 많이와 섬진강 물이 흐리고 남도대교가 앞에 보인다.쌍계사의 안내도, 오늘은 사찰 주위만 한바퀴 돌아 본다.일주문 옆 대나무 밭에도 꽃무릇이 보인다.좌측에 금강문과 천왕문이 보인다.금강문에서 천왕문으로 가는길, 계곡에 물이 많이 흐르고 있다.이제 천왕문 길 옆에 활짝핀 꽃무릇을 만나 본다.어제 세찬 바람과 비로 꽃무릇이 많이 넘어져 버렸다.천왕문에서 본 물레방아와 꽃무릇 모습청학루로 올라 가면서 본 모습팔상전 모습금당 모습이제 대웅전으로 내려와 대웅전 뒷쪽으로 가본다.대웅전 처마 밑에 있는 말벌집 모습화엄전 모습삼성각 모습밑으로 내려와 본 9층 석탑 모습이제 마지막으로 꽃무릇을 한번 더보고 내려 간다.뒤돌아 보고....계곡 버전으로 꽃무릇을 만나 본다.
※ 쌍계사를 나와 의신계곡으로 올라가다 휴심사로 가본다.
승용차을 좁은길 산으로 한참 올라 주차장에서 본 휴심사 모습이제 휴심사로 올라 가면사 휴심사 풍경을 만나 본다.올라 가는길이 전부 나무 테크로 되어 있는것 같다.한쪽 방향 제일 높은곳 까지 온것 같다.높은 산중 연못에 금붕어 들이 많이 보인다.이제 내려가고 멀리 보이는 전망대 비슷한 곳으로 가본다.암,수 새가 보이고... 근방에 새끼들이 있을거 같다.위에서 본 모습전망대에서 본 풍경전망대가 있는곳의 불상 모습애기범부채 꽃이 지금도 보인다.불상이 도대체 몇개인지 모르겠다.이제 서서히 하산하며 휴심사 내부를 다시 본다.휴심사를 지키고 있는 개아래 주차장 모습, 이제 휴심사를 나선다.
화개장터에 들려 간단히 간식으로 요기를 하고...
※ 고소성 한산사앞 전망대에서 평사리 들판 풍경을 만나 본다.
평사리 들판에 벼들이 노랗게 익어 가고 있다.동정호와 멀리 구재봉이 보인다.부부 소나무 모습최참판댁 방향의 마을 모습파노라마로 평사리 들판을 찍어 본다.
※ 이제 동정호 지방정원을 한바퀴 돌아 본다.
동정호의 안내도잔디마당 흔들의자에서...생태정원 모습멀리 출렁다리가 보인다.악양루 모습억새길에서 본 동정호 모습노랑 어리연이 많이 보인다.부근에 대추가 실하게 익어가고 있다.동정호 섬안에 핑크뮬리가 활짝 피기 시작 하는것 같다.아직 싱싱한 목수국 꽃이 보인다.부부 소나무와 멀리 구재봉 모습포포죤 천국의계단포토죤 흔들의자포토죤 나룻배이제 출렁다리를 건너가 본다.핑크색으로 물들어 가는 핑크뮬리 상태노랑 상사화에 붉은 색이 보인다.악양루쪽 모습이곳에도 꽃무릇이 몇개체 보인다.이렇게 동정호를 한바퀴 돌아 보고 하동 송림공원으로 향한다.
※ 이제 송림공원에서 이제 피기 시작하는 꽃무릇을 만나 본다.
송림공원에 이제 꽃무릇이 피기 시작한다.작년 이맘때는 활짝 피었는데... 올해는 좀 늦어 지는것 같다.이제 울창한 송림공원을 한바퀴 돌아 본다.되 돌아 가면서 꽃무릇을 다시 한번 더 본다.이것으로 송림공원에서 꽃무릇을 만나 본다.구 철길다리 산책로를 만들어 놓았다.철길에서 본 섬진강 상류 모습새로 만들어진 철교와 하부쪽 모습